公益財団法人 とよなか国際交流協会

【 백신 접종에 관한 중요한 알림 】

【 백신 접종에 관한 중요한 알림 】



토요나카국제교류센터(한큐선 토요나카역앞「에또레토요나카」6F)장소(집단접종)의 예약전용 웹사이트 다국어의 예약페이지가 있습니다.※외국인만 사용합니다)

https://va.toyonaka-int.com

이 웹사이트 예약접수는 6월 24일 (목) 오후 12시 부터 시작합니다.

※외국인으로 백신 예방접종할 때 통역 서포트를 희망하는 분은 국제교류센터 예약 웹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토요나카국제교류협회의 전화로는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예약은 WEB에서만 가능합니다.

※통역 가능한 언어:영어, 중국어, 한국・조선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네팔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스페인어

※웹사이트 예약에 관한 외국어로의 문의는 토요나카 국제교류센터로 하시기 바랍니다.

  전화06-6843-4343 (목・금・토요일11:00~16:00 ※공휴일은 쉽니다)

이 웹사이트 예약접수는 6월 24일 (목) 오후 12시 부터 시작합니다.



◎당일 준비물에 대하여

준비물:구폰권/신분증명서(운전면허증, 건강보험증, 재류카드등)


※접종 전에 자택에서 체온을 측정하여 뚜렷한 발열증상이 있는 경우나 컨디션이 좋지

않는 경우 등은 접종을 삼가고 예약한 시정촌(市町村)창구나 의료 기관에 연락해 주십시오.

※어깨를 보여주기 쉬운 복장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백신의 효과를 충분히 얻기 위해 같은 종류의 백신을 일정한 간격을 두고 2회 접종

할 필요가 있습니다. 1회 접종시에 다음 접종이 언제부터 가능할 지 확인해 주십시오.

※동봉된 쿠폰권은 2회분의 ‘접종권‘ 및 ‘예방접종 완료증‘이 한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쿠폰권은 분리하지 마시고 매회 처음 동봉된 상태인 한장으로 가져와 주십시오.


◎주민표가 있는 장소(주소지)이외에서의 접종에 대하여

・입원・입소 중의 의료 기관이나 시설에서 백신 접종을 하실 분 → 의료 기관이나 시설에 상담해 주십시오.

・기저 질환을 치료 중인 의료 기관에서 백신 접종을 하실 분 → 의료 기관에 상담해 주십시오.

・거주지가 주소지와 다른 분 → 실제로 거주하는 지역에서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나비에서 확인하거나 실제로 거주하는 시정촌(市町村)의 상담 창구에 문의해 주십시오.


◎대상이 되는 기저질환의 범위(레이와 3년 5월 13일 시점)

(1)아래와 같은 병이나 상태인 분으로  통원/입원하고 계신 분

1.만성 호흡기 질병

2.만성 심장병(고혈압을 포함)

3.만성 신장병

4.만성 간장병(간경변 등)

5.인슐린이나 약을 복용하여 치료중인 당뇨병 또는 다른 합병증이 있는 당뇨병

6.혈액의 질병(단, 철 결핍성 빈혈은 제외)

7.면역 기능이 저하하는 질병(치료 또는 완화 케어를 받고 있는 악성 종양을 포함)

8.스테로이드 등 면역 기능을 저하시키는 치료를 받고 있음

9.면역 이상에 따른 신경 질환이나 신경근 질환

10.신경 질환이나 신경근 질환이 원인으로 신체 기능이 쇠약해진 상태(호흡 장애 등)

11.염색체 이상

12.중증 심신장애(중증 지체장애와 중증 지적장애가 중복된 상태)

13.수면 무호흡증

14.중증 정신 질환(정신 질환 치료를 위해 입원하고 있거나, 정신 장애자 보건 복지 수첩을 소지 또는 자립지원 의료(정신 통원 의료)에서 중증 및 지속에 해당하는 경우)나 지적장애(요육수첩을 소지하는 경우)

(2)그 외

기준(BMI 30 이상)의 고도 비만인 분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질병으로 치료 중인 분이나 컨디션 등 접종에 불안이 있는 분은 주치의 등과 상담한 후 백신 접종 여부를 판단해 주십시오.



<외국어 상담창구>


(후생노동성)신형코로나 백신 콜센터    (전화) 0120-761770

대응언어 일본어・영어・중국어・한국어・포르투칼어・스페인어 9:00-21:00

     태국어 9:00-18:00、베트남어 10:00-19:00


(토요나카시) 토요나카 백신다이얼 (전용)06-6151-2511

대응언어:일본어・영어 9:00~18:00 (월~금)


신종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에 관한 설명서

https://www.mhlw.go.jp/content/000759311.pdf